대상 및 요건
· 2단계경쟁 제안요청 적용대상
- 수요기관의 1회 납품요구 금액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2단계 경쟁 실시
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| 구매예정금액 1억원 이상 |
일반 제품 | 5천만원 이상(중소기업 제조품목 :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 선택적용) |
* 1회 납품요구 금액이 5억원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공고 실시(희망규격, 평가방식 등 공고)
· 5개사(2개사 가능)이상 납품대상업체 선정
- 이 경우 종합쇼핑몰시스템이 동일 세부품명의 다수공급자계약 업체 중에서 추가 2인을 제안요청 대상자로 자동 선정
· 또는 종합쇼핑몰 자동선정 방식 사용
- 동일 세부품명에 계약상대자가 15개사 이상인 경우 10개사 자동선정
- 수요기관은 희망규격과 예산범위를 고려하여 5개사 이상의 업체에 대해 제안요청
· 납품대상업체 선정기준
- 종합평가방식(기본+선택), 표준평가방식
- 종합평가방식 : 가격, 적기납품 등 기본 평가항목과 납품실적, 사후관리 등 선택 평가항목으로 구성된 평가항목을 수요기관에서 자율적으로 구성하여 평가하는 방식
- 표준평가방식 : 종합평가방식의 평가항목을 활용하여 수요기관이 구매가치에 따라 좀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평가방식을 제공 (별도의 항목을 추가하거나 배점 조정 불가)
· 쇼핑몰 계약단가X구매수량이 수요기관의 예산금액 범위 내일 것
< 유의사항 > - 중소기업간 경쟁물품은 현재 계약단가의 10% 초과 인하 불가 - 2개 품명 이상의 가구류에 대한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경쟁 * 반드시 공동수급체 등록공고를 먼저 진행하여야 함 - 제안요청 마감일 설정(공휴일 제외) * 종합평가(만 5일 이상), 표준평가(만 5일 이상) - 제안요청서의 취소 * 업체가 제안요청서를 열람하기 전에는 즉시 취소 가능 * 제안요청서를 열람한 후에는 제안이 완료된 후 취소 가능 * 취소 사유는 제안자에게 반드시 통보 |
조달업체의 제안서 제출
· 제안가격은 쇼핑몰 등록단가 이하로 가능
- 할인행사 중인 경우는 할인가격 이하로 제안
- 다량납품 할인율이 적용될 경우에는 적용된 할인가격 이하로 제안
-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은 현재계약가격의 90%미만 제안 불가
- 할인행사 할인율 또는 다량납품 할인율이 10%를 초과하는 경우에도 계약가격의 90%로 제안 및 평가됨
※ 할인행사 할인율과 다량납품 할인율이 상이할 경우에는 둘 중 높은 것 하나를 기준
·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때는 쇼핑몰 계약가격을 제안한 것으로 간주
· 업체는 제안서의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제안
· 제안 마감 전에는 전자적으로 취소 가능, 마감일 경과후는 취소 불가
납품업체 선정기준
· 종합평점이 높은자를 선정
- 종합점수가 동일한 경우 아래 순서대로 납품업체 선정
- 고용우수기업 평가 점수를 부여받은 업체로 선정
- 가격평가 방식에 따라 선정
* A형 : 가격이 낮은 자를 선정하되, 가격이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
* B형 : 제안율이 낮은 자를 선정하되, 제안율이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
- 가격평가도 동점인 경우 자동추첨하여 선정
·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가 누락 또는 불명확한 경우 3일 이내로 보완 요구
납품요구
· 제안 유효기간 내에 납품요구 해야 함
- 장바구니 담기 한 상태에서도 제안서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납품요구 불가
· 제안요청 후 계약이 수정되었거나, 해지된 경우
- 제안 유효기간 내이면 납품요구 가능
- 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는 납품요구 불가
· 수요기관의 납품요구금액(수량) 변경 요청이 있는 경우
- 업체의 동의하에 반영
출처 : 조달청 홈페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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